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전라남도, 안심여행 홍보 ‘전남관광 SNS 서포터즈’ 떴다

30일 발대식…구석구석 숨은 아름다운 여행 콘텐츠 소개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1/04/30 [14:45]

전라남도, 안심여행 홍보 ‘전남관광 SNS 서포터즈’ 떴다

30일 발대식…구석구석 숨은 아름다운 여행 콘텐츠 소개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1/04/30 [14:45]


[경천뉴스=송석봉 기자] 전라남도가 청정한 자연의 보고, 매력있는 전남의 관광자원을 소개할 2021 전남관광 SNS 서포터즈 25명을 선발해 아름다운 안심여행 콘텐츠 발굴홍보에 본격 나선다.

전남도는 30일 ‘국립장성숲체원’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청정 전남관광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범한 전남관광 SNS 서포터즈 기자단은 지난 4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선발했다. 총 25명 중 외국인 10명, 내국인 15명으로 대부분 20~30대로 구성됐다. 오는 12월까지 전남관광의 홍보 메신저로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특히 콘텐츠 창작능력과 SNS 활용능력이 뛰어난 크리에이터로서 전남의 아름답고 숨겨진 관광명소, 문화유적, 축제 등을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에 소개하는 전남관광의 홍보리더 역할을 한다.

전남도는 전남관광 해외 SNS 채널로 웨이보, 마펑워, 샤오홍슈 등 8개 해외 채널을 운영할 해외 SNS 서포터즈로 외국인 유학생 10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외국인이 바라보는 전남관광의 매력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통해 해외관광 수요에 대비하고 전남의 이미지를 높이는데 집중할 예정이다.

전남관광 SNS 서포터즈 발대식은 1부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오감 숲 체험, 2부 본행사인 전남관광 SNS 채널 소개, 위촉장 및 기자증 전달, 2021년 활동 가이드라인 안내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전남도는 코로나19와 공존시대의 상황에서 그 후유증 극복을 위해 섬과 바다 등 청정 자연 속에서 휴식을 통해 힐링하도록 사전 관광객 수용태세 점검 및 개선뿐만 아니라 주요 관광지별 방역관리자 배치 등을 통한 안전관광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병주 전남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코로나19 시대 SNS 홍보가 대세로, SNS 서포터즈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안전한 취재 활동으로 많은 국내외 여행객에게 매력 넘치는 전남의 안심 관광지를 알려달라”고 당부했다.
경천뉴스는 단순보도를 지양하며,
차별화된 콘텐츠와 새로운 시도로 여러분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성남소방서, ‘소방관님 감사합니다’ 칭찬글 훈훈
1/5